은평성모병원 내분비내과/갑상선 초음파 가격, 항진증 진료

임신을 알기 전날 동네 내과에서 갑상선 항진증 진단을 받았고, 다음날 은평성모병원 산부인과에서 임신을 확인했으며, 임신부라 대학병원인 은평성모병원 내분비내과에서 꾸준히 진료를 받고 있습니다. 은평성모병원 내분비내과 이정민 교수님께 처음부터 진료를 받았고 덕분에 건강한 아기를 출산하고 열심히 육아까지 ㅎㅎ 2년 전 회사에서 건강검진 때 갑상선 초음파를 했더니 갑상선 오른쪽에 0.5cm 결절이 있다고 발견했습니다. 작년 12월에 출산도 잘 되었고, 교수님께서 갑상선 초음파를 해 보는 것이 좋다고 말씀하셔서 왔습니다. 임신을 알기 전날 동네 내과에서 갑상선 항진증 진단을 받았고, 다음날 은평성모병원 산부인과에서 임신을 확인했으며, 임신부라 대학병원인 은평성모병원 내분비내과에서 꾸준히 진료를 받고 있습니다. 은평성모병원 내분비내과 이정민 교수님께 처음부터 진료를 받았고 덕분에 건강한 아기를 출산하고 열심히 육아까지 ㅎㅎ 2년 전 회사에서 건강검진 때 갑상선 초음파를 했더니 갑상선 오른쪽에 0.5cm 결절이 있다고 발견했습니다. 작년 12월에 출산도 잘 되었고, 교수님께서 갑상선 초음파를 해 보는 것이 좋다고 말씀하셔서 왔습니다.

은평성모병원에서 갑상선 초음파를 보려면 먼저 수납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보기 위해 채혈까지 했는데 총 비용은 253,500원이었습니다. 은평성모병원의 갑상선 초음파 가격은 비급여로 218,000원이었습니다! 동네병원에서 진단받고 초음파했을때는 5만원정도였던거 같은데 확실히 대학병원이라 비싸더라구요..다음부터는 그냥 동네병원에서 보려고요! 은평성모병원에서 갑상선 초음파를 보려면 먼저 수납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갑상선 호르몬 수치를 보기 위해 채혈까지 했는데 총 비용은 253,500원이었습니다. 은평성모병원의 갑상선 초음파 가격은 비급여로 218,000원이었습니다! 동네병원에서 진단받고 초음파했을때는 5만원정도였던거 같은데 확실히 대학병원이라 비싸더라구요..다음부터는 그냥 동네병원에서 보려고요!

이정민 교수님께 진료를 받기 이틀 전에 갑상선 초음파를 찍었는데 은평성모병원 21번에 가면 영상의학과 교수님이 직접 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세세하게 봐주셔서, 시간은 5분도 안 걸렸던 것 같아요. 간호사 선생님도 아주 친절하게 잘해주셨어요. 이정민 교수님께 진료를 받기 이틀 전에 갑상선 초음파를 찍었는데 은평성모병원 21번에 가면 영상의학과 교수님이 직접 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세세하게 봐주셔서, 시간은 5분도 안 걸렸던 것 같아요. 간호사 선생님도 아주 친절하게 잘해주셨어요.

그리고 이틀 후에 이정민 교수님이 갑상선 항진증 진료를 봤습니다!! 갑상선 호르몬 수치들은 다 정상으로 잘 유지되고 있고 지금처럼 우리가 뭐냐 하면 뭐냐 하면 뭐냐 하면 우리가 지금처럼 까멘천 5mg 클래스 알식이 매일 아침 3개월은 더 먹으면 된다고 했어요. 다음 3개월 진료 때는 갑상선 항체의 변화를 보고 단약 여부를 결정한다고 하셨는데 좋아지기를… 그리고 갑상선 초음파 결과는 다행히 결절이 커지지 않는다는 것. 갑상선 항진증이 있으면 갑상선이 비대해진 적도 있지만 다행히 저는 적극적으로 치료를 잘해서 그런 것은 보이지 않는다고 했어요. 다만 혹은 0.5cm로 크기는 동일하지만 물집이 없기 때문에 없어지는 것은 아니라며 1~2년마다 서서히 초음파 보면서 관리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좀 슬펐던 사실은 제가 가지고 있는 갑상선 혹이 암도 될 수 있다는 거, 그래서 항상 조심하고 꾸준히 추적 검사하면서 지내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틀 후에 이정민 교수님이 갑상선 항진증 진료를 봤습니다!! 갑상선 호르몬 수치들은 다 정상으로 잘 유지되고 있고 지금처럼 우리가 뭐냐 하면 뭐냐 하면 뭐냐 하면 우리가 지금처럼 까멘천 5mg 클래스 알식이 매일 아침 3개월은 더 먹으면 된다고 했어요. 다음 3개월 진료 때는 갑상선 항체의 변화를 보고 단약 여부를 결정한다고 하셨는데 좋아지기를… 그리고 갑상선 초음파 결과는 다행히 결절이 커지지 않는다는 것. 갑상선 항진증이 있으면 갑상선이 비대해진 적도 있지만 다행히 저는 적극적으로 치료를 잘해서 그런 것은 보이지 않는다고 했어요. 다만 혹은 0.5cm로 크기는 동일하지만 물집이 없기 때문에 없어지는 것은 아니라며 1~2년마다 서서히 초음파 보면서 관리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좀 슬펐던 사실은 제가 가지고 있는 갑상선 혹이 암도 될 수 있다는 거, 그래서 항상 조심하고 꾸준히 추적 검사하면서 지내고 싶습니다.

벌써 갑상선 기능 항진증 치료를 받은 지 1년 2개월째가 되었습니다. 다음 8월 진료때는 아무쪼록 갑상선 항체가 없어지길 바라며.. 벌써 갑상선 기능 항진증 치료를 받은 지 1년 2개월째가 되었습니다. 다음 8월 진료때는 아무쪼록 갑상선 항체가 없어지길 바라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