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금산의 볼거리, 월영산 현수교 두 번째 방문 역시 좋다!

충남 금산 가볼만한 곳 금산 월영산 현수교 두 번째 방문 역시 좋다!금산 출렁다리 꼭 가보세요! 글/사진: 피터팬 캠프 충남에서 충북으로 넘어가는 경계에 위치한 월영산 출렁다리는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이다. 처음에는 4월 비가 흐린 날 방문했다가 이번에는 맑은 날 방문했는데 역시 매우 좋은 곳으로 충청남도 금산의 볼거리로 강력 추천할 만한 여행지이다. 금산 출렁다리는 무료로 운영되고 있어 더 많은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있다.

1. 월영산 현수교 주차장 충청남도 금산군 제천면 천내리 240-1

3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

월영산 출렁다리 주차장1 충청남도 금산군 제천면 천내리 240-1

월영산 출렁다리 2 충청남도 금산군 제천면 천내리 237-9

월영산 현수교 대형주차장 충청남도 금산군 금강로 641 금강상류천 내제하천 개수공사 사무실

금산의 볼거리로 핫한 월영산 현수교 주차장은 많은 여행자들이 모이는 장소인 만큼 매우 여유롭다.지도상에는 하늘마당 캠핑장이 보이지만 야영장은 없고 A, B, C구역이 주차장이다. 주차장도 무료로 운영된다. 주말에는 차가 꽤 많고 혼잡하기 때문에 주차요원분들의 통제를 잘 따라야 한다. 대형주차장이 가장 가깝지만 대형버스만 주차할 수 있으니 승용차 이용자분들께서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월영산 현수교로 올라가는 입구 계단이다. 2. 월영산

월영산은 충남 금산시 제천면과 충북 영동시 양산면.

높이 529m이고 주봉은 상봉이다. 월영산이라는 이름은 달을 맞이한다는 뜻이며 월향산(月香山)이라고도 부른다. 서쪽 봉우리를 월영산, 상봉을 안자봉이라고 한다.

거대한 암봉인 서봉은 충청남도와 충청북도의 경계를 이룬다. 그 아래 개통된 부엉이터널을 넘으면 곧바로 충북 영동으로 지역이 바뀐다.3. 월영산 출렁다리충청남도에 가볼 만한 곳으로 역시 입장료 없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월요일은 정기 휴무일이니 잘 확인하시고 헛걸음하는 일이 없길 바란다. 월영산과 부웅산 사이 금강을 가로지르는 금산 출렁다리는 2022년 4월 28일 처음 개통되었다.충청남도에 가볼 만한 곳으로 역시 입장료 없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월요일은 정기 휴무일이니 잘 확인하시고 헛걸음하는 일이 없길 바란다. 월영산과 부웅산 사이 금강을 가로지르는 금산 출렁다리는 2022년 4월 28일 처음 개통되었다.올라가다가 인증샷.역시 일행과 함께 가면 이렇게 사진을 찍어주는 사람도 있어서 좋다.월영산의 현수교는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거리는 짧지만 계단이 상당히 가파르기 때문에 다리가 불편하신 분들은 왕복하는데 무리가 있을 수 있다.또한 금산 월영산 현수교 상부에는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제1주차장과 제2임시주차장 인공폭포로 가는 계단 옆 화장실을 미리 이용해야 한다.계단을 조금만 올라가도 정말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노부모에 비해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는 곳이다. 그래서 충청남도 금산의 볼거리로 강력히 추천하였고, 본 여행자도 조만간 두 차례나 방문하게 되었다.금산 출렁다리로 유명해 많이 흔들릴까 걱정하는 사람도 많지만 생각보다 흔들리지 않는다. 하지만 사람이 많은 상황에서는 조금 크게 흔들리기도 했고 무섭다고 외치는 이들도 보였다.길이 275m/높이 45m의 월영산 출렁다리는 단숨에 금산 월영산의 대표 관광명소가 됐다.금산 출렁다리에서 바라는 풍경.흐린 날은 흐린 날이라 좋았는데 이렇게 날씨가 좋은 날은 특히 더 멋지다.금산 출렁다리에서 바라는 풍경.흐린 날은 흐린 날이라 좋았는데 이렇게 날씨가 좋은 날은 특히 더 멋지다.충남의 볼거리인 부룬다를 넘으면 금세 흐엉산으로 산이 바뀐다.불산 쪽 금산 출렁다리에서 바라보는 풍경.확실히 월영산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더 멋지게 느껴졌다. 더워서 땀을 조금 흘렸지만 잠을 자면서 땀을 식힌 뒤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인공폭포까지 갈까 하다가 너무 더워서 포기하고 그 핑계로 ‘다음에 다시 오자’는 이유를 만들어 놓고 하산했다. 하산은 빠르게 뛰어내렸지만 내리막 계단은 지치지 않고 쉽게 내려갈 수 있었다.내려오면 바로 옆에 인삼튀김과 막걸리를 판매하는 곳이 있어 공정캠프 지역 상권을 살리는 일환으로 일행과 맛보기로 했다.내려오면 바로 옆에 인삼튀김과 막걸리를 판매하는 곳이 있어 공정캠프 지역 상권을 살리는 일환으로 일행과 맛보기로 했다.인삼튀김과 인삼막걸리. 노점인데,정식 상호를 갖고 있고 카드 계산도 할 수 있는 정식 세금을 내는 곳이다. 깨끗한 기름으로 초벌구이 해놓은 인삼튀김을 주문과 동시에 한 번 더 튀기면 쓴맛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3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월영산길 충청남도 금산군 제천면 천내리월영산 출렁다리 충청남도 금산군 제천면 천내리 168-5충남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충남 금산에 가보는 곳.금산 월영산 현수교를 찾아보세요. 사진 한 장을 친구 단톡방에 보냈더니 내비 검색에서 1시간 거리라며 아이들을 데려다주더라… 걔 역시 사진 찍어서 보내주고 꽤 멋진 곳이라며 추천해줘서 고맙다는 안부를 전했다. 금산에 가볼 만한 곳이 꽤 많은데, 최근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이 바로 이곳 금산 월영산 현수교이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